본문 바로가기
생활

안먹음 후회할 설날음식 TOP5 알아보기

by 생활 속 간단정보 2023. 1. 15.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2023년 설날이 곧 다가오고 있습니다. 설날에 꼭 먹어야 할 음식들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음식의 내용에 대해서  한번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설날 음식추천

떡국

 

떡국 사진
네이버 출처

 

우리나라는 새해 첫날에 먹는 풍속이 있다. 떡국은 새해 첫날과 설날을 대표하는 한국요리로 뽑힌다. 전통적으로 새해에 나이 한 살을 더 먹는 셈법으로, 여기서 떡국을 한 그릇 먹으면 한 살을 더 먹게 된다는 말이 생겨났다. 그래서 “난 떡국 더 많이 먹었으니 내가 너보다 나이가 많다” 는 식으로 농담을 하기도 한다. 

식혜와 수정과

 

네이버 출처

 

※ 식혜 -  명절이나 잔치 때 음식을 먹은 뒤 달고 시원한 식혜 한 대접을 마시면 후식으로도 좋고 소화에도 도움이 된다. 식혜는 재료도 간단하고 만들기도 쉽지만 시간이 많이 걸린다. 

 

※수정과 - 계피와 생강을 달인 물에 설탕이나 꿀을 넣고 식혀서 차갑게 마시는 음료이며 불린 곶감을 넣고 잣을 띄워 마시는데, 추운 겨울에 차가운 국물을 마시고 부드러운 곶감을 건져 먹는 맛이 일품이다. 식혜와 같이 어울려 먹으면 맛이 더 일품이다.

 

 

728x90

잡채

 

네이버  출처

 

잡채는 당근, 양파, 고기, 목이버섯, 시금치등을 기름에 볶은 후 삶은 당면을 간장양념으로 같이 볶는 요리이며 마지막에 참기름을 넣고 버무려야 완성된다. 쫄깃한 당면의 식감과 야채와 고기 그리고 양념의 조화로 많은 사랑을 받는 대한민국 대표 국민 요리이다. 잔치나 명절에 주로 상에 올라오며 집들이 같은 누구를 초대할 때도 대표적으로 많이 만드는 음식 중 하나이다. 

 

 

네이버 출처

 

전은 냄비나 프라이팬 등에 기름을 두르고 생선살, 살코기, 야채 등 식재료를 얇게 부쳐내는 설날이나 추석과 같은 명절날 없어서는 안 되는 음식으로도 뽑지요. 

 

갈비찜

 

네이버 출처

 

갈비찜은 짭짤하면서 달콤한 맛이 나도록 조리한 음식으로 밥반찬으로도 일품이며 명절이나 중요한 자리에 항상 많이 하는 음식이다. 갈비찜은 지역마다 요리하는 방식이 다르지만 어떻게 하든 정말 맛있는 음식 중에 하나이다. 

 

설날 음식 TOP5를 소개를 해드렸는데 리뷰하면서 정말 먹고 싶어지는 음식들입니다. 2023년 가족들과 즐거운 설날 잘 보내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300x250

댓글


try { setTimeout(function() { var iframeNode = document.querySelector('iframe[id^="678124"]'); document.querySelector('.searchP-ad').appendChild(iframeNode); }, 1000); } catch (e) { console.error(e);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