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설날에 재미있게 보낼수 있는 놀이 TOP5

by 생활 속 간단정보 2023. 1. 16.

 

 

 

 

 

설닐 복주머니 사진

 

새해 첫 명절이 점점 다가오고 있는데요. 가족들과 함께 모여있으면은 담소도 나누기 바쁘실 텐데요. 담소도 나누면서 여럿이서 재미있게 가족들과 지낼 수 있는 설날 놀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설날 놀이 추천

윷놀이

 

윷놀이는 말 그대로 윷 4개를 이용하여 여러 명이서 즐길 수 있는 놀이이다. 보드게임처럼 내기를 많이 하면서 즐길 수 있고 어른이나 어린이도 같이 어울려 정말 가족들과 같이 즐길 수 있는 놀이 중 하나이다. 가족들과 화목을 이룰 수 있는 놀이이다.

제기차기

 

제기차기 사진
쿠팡 출처

 

제기는 엽전이나 또는 동전으로 쇠붙이에 얇고 질긴 종이나 천을 접어서 싼 다음, 끝을 여러 갈래로 만든 놀이이다. 서로 주고받고 차면서 놀기도 하며 누가 많이 차나 개수를 세어 기록으로도 승부를 내기도 한다. 

 

팽이치기

 

네이버 출처

 

팽이는 나무로 직접 깎아 만들어 채로 팽이를 치며 누가 더 많이 돌아가며 살리는 걸로 승부를 가린다. 추운 겨울 강가 ·연못 ·논바닥 등의 얼음 위에서 팽이치기를 하였다.

 

 

728x90

연날리기 

 

 

연은 대표적으로 2가지로 많이 만들어서 날리게 되는데 가오리 연과 방패연을 많이 선호한다. 각자 특색이 있기 때문에 높이 날리게 되면은 그 또한 성취감과 스릴감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직접 연을 만들어서 날리면 역시 최고의 만족감을 느낄 수가 있다. 가족들과 연을 날리면서 누가 더 많이 날리나 시합을 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 

딱지치기

 

출처 : 한국민족문화대백과(네이버)

 

딱지는 준비물도 간단하며 놀 수 있는 사람수, 종이만 있으면은 간단하게 즐길 수 있다. 종이로 접어서 사각형에 딱지를 만들면은 되는데 앞면과 뒷면이 있고 세 개 쳐서 넘기면은 내가 이기게 되는 놀이이다. 

 

그 밖의 놀이 추천

보드게임 추천

장기,오목,알까기

 

그 밖에도 전통놀이는 아니지만 여럿명이서 할 수 있는 게임들은 부루마불 같은 보드게임이나 장기, 오목등 알까기를 하면서 재미있게 명절을 보낼 수 있을 것이다.  가족들과 혹은 아이들과 함께 즐기며 예전의 추억을 되돌아보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다가오는 설날 아무 일 없이 무사히 보내시고 가족들과 재미있게 즐기면서 웃으면서 보내셨으면은 좋겠습니다.

 

 

300x250

댓글


try { setTimeout(function() { var iframeNode = document.querySelector('iframe[id^="678124"]'); document.querySelector('.searchP-ad').appendChild(iframeNode); }, 1000); } catch (e) { console.error(e);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