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자동차세 연납신청 방법 -서울시 등록기준-

by 생활 속 간단정보 2023. 1. 19.

 

 

 

 

 

자동차세 연납
서울시EXAX 출처

 

 

자동차를 소지하고 계신 분이라면 연초에 항상 있는 행사이죠. 네, 바로 자동차연납신청을 하여 7%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행사이죠. 1년에 2번에 낼걸 미리 한 번에 연납신청을 하면 감면해 주는 혜택입니다. 10%>>7%로 조정이 되어 아쉽기 해도 7% 혜택도 무시 못합니다. 오늘은 서울시 차량 기준 연납 신청 방법을 알아볼까 합니다.

 

 


신청 일자 및 혜택내용

*연납혜택 : 자동차세 11개월분(2~12월)의 7% 공제
*납세의무자 : 지방자치단체에 등록(신고)된 자동차의
*소유자 중 연세액을 한꺼번에 납부하려는 납세의무자
*납부기한 : ~ 1/31
자동차세 연납의 신고납부는 1, 3, 6, 9월 중 신청 가능하며 1월에는 2~12월 11개월분의 7%, 3월에는 4~12월 9개월분 의 7%, 6월에는 7~12월 6개월분의 7%, 9월에는 10~12월 3개월분의 7% 할인이 적용됩니다.
*별도로 신고납부 하지 않는 경우 6월(1 기분), 12월(2 기분)에 정기분으로 부과됩니다.

 

신청 방법

1. ETAX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서울시ETAX - 소중한세금! 알뜰하게 사용하겠습니다

 

etax.seoul.go.kr

 

자동차세 연납신청 기간이니 메인화면에 연납신청 신청하기를 클릭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신청하기를 누르면 자동차세 연납 신청서가 나오게 되는데 신청서를 작성하고 신고하기를 누르면 다음단계로 넘어갑니다.

 

 

 

728x90

은행 납부 방법과 카드결제 선택

 

신고하기를 클릭 후 2단계로 넘어가게 되는데 자동차세 금액과 정보가 나오니 확인하였으면 은행납부 방법과 카드결제 납부 방법 둘 줄에 한 가지를 선택하여 납부 결제 하시면은 됩니다. 

 

 

카드 할부 행사 안내

신용카드

 

그리고 무이자 카드 할부 행사도 하고 있으니 아래 사진에 참고하여 그에 맞는 결제를 하시면 무이자 혜택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위 같이 결제 방법을 다 결정 하시고 결제까지 처리완료 하였다면 최종 납부확인 내용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서울시와 경기도는 납부 방법이 다르니 참고 하시어 올해도 자동차세 연납신청 혜택을 잘받아보시길 바랍니다.

300x250

댓글


try { setTimeout(function() { var iframeNode = document.querySelector('iframe[id^="678124"]'); document.querySelector('.searchP-ad').appendChild(iframeNode); }, 1000); } catch (e) { console.error(e);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