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건강을 위한 보양식 음식 추천

by 생활 속 간단정보 2023. 1. 19.

 

 

 

 

 

겨울은 더욱 움츠리게 되고 추운 겨울날씨에 적응하기 위해 여러 신체기관에서 에너지를 많이 쓰게 되는데요. 그럴수록 우리 몸에 많은 영양소를 공급해줘야 합니다. 겨울에는 또 면역력이 저하되니 보양식 음식을 섭취하여 면역력을 높이시길 바랍니다. 

보양식 음식 

삼계탕

 

삼계탕
사진=픽사베이 출처 :

 

삼계탕은 닭에다가 찹쌀, 인삼, 대추, 밤, 황기 등을 넣고 푹 고아서 만든 닭 요리다. 재료들마다 좋은 원기 회복에 좋은 재료이기에 면역력 회복에 좋은 대표적인 음식이다. 

전복

 

전복
쿡쿡TV 출처

 

전복은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식품입니다. 맛과 영양이 뛰어나 전복으로 요리를 하게 되면 명품요리가 됩니다. 비타민 B1, B12의 함량이 많고 칼슘, 인 등의 미네랄이 풍부하여 산모에게도 좋은 식품입니다. 전복죽 또한 맛도 추천할 음식입니다. 

 

 

728x90

 

바다의 우유 굴

 

굴
쿡쿡tv  출처

굴은 바다의 우유라 불리는 영양이 가득한 재료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바다의 맛도 챙기고 건강도 챙기는 일석이조 식품이다. 겨울 보양식으로 많이 먹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오리고기

면역력에 좋은 오리고기

오리고기

 

오리고기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오리고기는 보양식으로 인기입니다. 고소한 맛으로 다른 육류와는 다른 맛을 선사합니다.  면역력 면역 증진과 연관되어 있는 Vitamin A가 일반 육류에 비하여 훨씬 더 많이 들어 있습니다.  불포화지방산, 각종 비타민, 철분 들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줄 수 있습니다.  레시틴, 칼슘, 필수아미노산 등의 복합적인 작용으로 인하여 신진대사 활성 돕고 피로 해소하여 주며 기력보충에 좋습니다.

 

겨울도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우니 추천해 드리는 음식 섭취하시고 건강을 유지하기실 바랍니다. 

 

300x250

댓글


try { setTimeout(function() { var iframeNode = document.querySelector('iframe[id^="678124"]'); document.querySelector('.searchP-ad').appendChild(iframeNode); }, 1000); } catch (e) { console.error(e);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