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다이어트 <초보도 쉽게 할수 있는 푸시업 하는 방법>

by 생활 속 간단정보 2023. 1. 24.

 

 

 

 

 

 

푸시업 사진

 

2023년 설명절이 다 지나가고 있습니다. 설날 가족들과 또는 친지들과 다들 잘 지내셨는지요.. 가족들과 오손도손 이야기도 나누며 윷놀이도 하며 세배도 받으시고.. 단점이 금전적인 부분이 많이 지출이 됩니다. 또 명절에 음식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명절 음식은 대부분 기름진 음식들이 많죠. 한 끼만 먹어도 폭탄 칼로리를 섭취한 거라고 볼 수 있습니다. 집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다이어트 운동을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집에서 할 수 있는 간단한 운동은 푸시업(팔 굽혀 펴기)입니다. 요즘같이 추운 겨울날에 집에서 홈트레이닝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운동이 푸시업만 한 게 없는 거 같습니다. 푸시업은 정석대로만 해도 전신운동이 되어 정말 탄탄한 몸매를 만들 수 있습니다. 정말 적극 추천하는 운동입니다.

 

푸시업 정자세 방법

 

푸시업 순서


1. 손을 어깨너비보다 약간 넓게 짚는다.

2. 팔을 굽혔을 때 팔꿈치 각도를 45도로 만든다.

3. 복부, 힙, 다리에 힘을 주고 몸을 일직선으로 유지한다.

4. 팔을 굽혔을 때 가슴하부가 양손 옆에 오게 한다.

 

 

초보자들이라고 못하라는 보장은 없다. 안되면 되게 하면 된다. 초보자들이 푸시업 개수를 늘리고 하는 방법을 알려주겠다. 초보자들은 처음에 할 때 근력이 없기 때문에 한 개 하기도 힘이 든다. 부들부들 떨면서 못 올리고는 한다. 2가지 방법으로 근력을 늘릴 수가 있다. 

 

푸시업 종류

1) 벽대고 푸시업 하기

 

탑바디님 블로그 출처

 

정말 푸시업을 한 개도 못하시는 분들께 푸시업을 하기 전에 이 운동을 추천한다. 벽을 대고 팔은 어깨너비로 벌리고 가슴가지 내리고 올라오면은 된다. 빠르게 하지 말고 천천히 호흡을 하면서 해야 한다.  7~15일 정도 하면은 어느 정도 근력이 생기게 되는데 일반 푸시업을 해보고 안되면 다음 적응 운동을 추천한다.

 

 

728x90

 

2) 니 푸시업

무릎 대고 푸시업

니 푸시업 사진
사진=클립아트코리아 출처

 

벽대고 푸시업이 어느 정도 익숙해지고 근력이 생기면은 니 푸시업을 추천하는데 개수는 자기가 할 수 있는 만큼 세트수를 정해서 꾸준히 하는 게 답인 거 같다. 니 푸시업도 7~15일 정도 하면은 점점 근력이 붙는 걸 느낄 수가 있다. 

 

다음 동영상은 바벨라토르 홈트레이닝 리쌤께서 초보 탈출을 할 수 있도록 소개해주는 영상이다. 

 

< 바벨라토르 홈트레이닝 출처>

이 모든 단계를 거치고 꾸준히 계속 푸시업 운동을 하고 있다면 나도 모르게 정석 푸시업을 하고 있을 것이다.

한 세트당 1회 10회 하루 100개를 정하고 계속 점점 늘려가자. 그러다 보면은 개수는 점점 늘어날 것이다. 푸시업도 여러 방법이 있지만 정석만으로도 당신의 몸은 많은 변화를 가져오게 된다. 정말 운동은 꾸준함이 답이다. 달라지는 자신의 몸을 생각하며 성공하길 바란다.  역시 바벨라토르 홈트레이닝 리쌤  정석 푸시업 영상을 소개하고 마무리를 하겠다. 꼭 성공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바벨라토르 홈트레이닝 출처>

 

300x250

댓글


try { setTimeout(function() { var iframeNode = document.querySelector('iframe[id^="678124"]'); document.querySelector('.searchP-ad').appendChild(iframeNode); }, 1000); } catch (e) { console.error(e);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