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

미리캔버스로 블로그 썸네일 빠르게 만들기

by 생활 속 간단정보 2023. 1. 26.

 

 

 

 

블로그로 하다 보면은 많은 썸네일을 작업한 걸 볼 수 있습니다. 포토샵 없이 간편하게 썸네일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그 방법을 미리캔버스에서 빠르게 만들 수 있으니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한다.

 

 

1. 미리캔버스 회원 가입 및 테블릿 변경

미리캔버스 사이트 들어가서 회원 가입 후 블로그용 썸네일 템플릿 변경

 

 

디자인 플랫폼 미리캔버스

디자인 작업이 필요한가요? 5만개 이상의 무료 템플릿으로 간편하고 편하게 원하는 디자인을 만들 수 있어요.

www.miricanvas.com

 

사이트 들어가서 바로시작하기 눌러서 로그인을 해줍니다. 박스 안에 사이즈를 클릭해서 눌러 줍니다.

 

 

그다음으로는 썸네일(1:1)을 눌러줍니다. 

 

 

969x960 사이즈가 설정된 화면이 보이게 됩니다. 

 

 


 

728x90

2. 템플릿 편집

 

사이드바 사용

 

왼쪽 사이드바 요소에서 도형 - 테두리/외곽선을 선택을 해줍니다.

 

 

사각형을 클릭해 줍니다. 

 

 

사각형 모서리를 마우스 커서를 이용하여 크기를 조절합니다. 자신이 쓸 만큼 알맞게 늘려주고 줄려 줍니다.

 

알맞게 선택을 하였으면 다시 왼쪽 사이드바로 가서 텍스트를 선택을 해줍니다. 원하는 글씨체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글씨체를 선택하였으면 여기서 우리는 글씨만 사용하기에 마우스 우클릭 누른 후 그룹해제를 선택합니다.

 

 

글씨체 아래 안 쓰는 부분은 지워주시면 됩니다. 지워주시고 네모 안에 자기가 쓰고 싶은 텍스트를 기입하고 글자 크기까지 조절을 해줍니다. 

 

 

 

여러 가지 꾸미기 방법을 써서 아이콘 및 배경 각자 원하는 스타일로 만드시면은 됩니다.

 

 

위 사진 박스 안에 버튼을 누르면 아해 서식이 복사가 됩니다. 필요한 만큼 눌러주고 저장버튼을 눌러주시면은 됩니다. 

 

다운로드를 눌러주시고 페이지 1페이지 2페이지를 선택완료를 선택합니다.

 

 

이렇게 다운로드를 하여 자신의 블로그에 첨부하여 사용하시면은 멋진 썸네일이 될 수 있습니다. 더 이쁘고 멋지게 꾸미고 엇진 블로그 운영합시다.

 

 

300x250

댓글


try { setTimeout(function() { var iframeNode = document.querySelector('iframe[id^="678124"]'); document.querySelector('.searchP-ad').appendChild(iframeNode); }, 1000); } catch (e) { console.error(e);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