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영화

[영화 - 선물]

by 생활 속 간단정보 2022. 10. 27.

 

 

 

 

선물
네이버 출처

 

1. 소개

영화 선물은 2001.03.24 개봉작이며 오기환 감독이 연출을 하였고 출연진으로는 용기(이정재), 정연(이영애)등이 함께 호흡을 맞췄으며 멜로 로맨스 장르의 영화이다. 용기는 무명 개그맨이며 성공의 길이 멀기만 하는데 정연은 남편과의 냉전은 하루가 다르게 더 심해져만 가고 둘의 심상치 않은 일이 발생한다.

2. 줄거리

인기 개그 프로그램 개그 천왕 스튜디오에서 두 명의 남자가 바람잡이 역할을 하고 있고 용기는 녹화 전 열심히 분위기를 띄우고 친구인 철수와 콤비를 이루어 개그맨이 되기 위해 노력했지만 5년이라는 시간 동안 어떠한 경력도 수입도 없는 무명 개그맨으로 머물고 있다. 3년 전 부모님의 반대를 무릅쓰고 결혼을 강행할 만큼 세상 무엇보다 소중했던 아내와의 관계는 최악으로 치닫고 있었고 학수는 자신이 기획사 대표라고 말하고 천만 원만 내면 용기를 방송에 섭외시켜준다고 말을 한다. 용기는 그렇게 그들의 제안을 거절하게 되고 다음날 친했던 선배 보조 역할을 맡게 되고 용기는 맞는 연습만 실컷 하고 방송 무대에는 오르지 못하게 되는데 결국 무명 생활에 지칠 대로 지친 그는 학수의 제안대로 돈을 마련하기로 한다. 그렇게 용기가 아내의 가게 계약서와 함께 은행으로 향한 그때 학수는 그의 아내 정연을 만나 같은 내용의 사기를 벌이고 있었는데 실랑이를 벌이다 정연은 다치게 되고 급히 정연을 병원으로 옮기고 학수 형제는 의사로부터 시한부라는 사실을 듣게 된다. 사실 정연은 자신의 병을 미리 알고 있는 상태였고 그녀는 누구에게도 알리지 않은 채 홀로 세상을 떠날 준비를 하고 있었다. 용기에게 냉정하게 대하고 이혼을 요구한 것에 자신의 죽음을 알지 못하기를 바랐고 한편 그 사실을 알리 없는 용기는 대출금을 챙겨 학수를 찾아가게 되며 안사람 관리를 못한다고 한소리를 듣게 되고 집으로 급히 달려온 용기는 내색조차 하지 않는 그녀의 얼굴을 보며 죄책감 섞인 화만 내게 된다. 그리고 그는 정연의 담당 의사를 만나고 나서야 그녀의 고통을 알아차리지 못했던 자신의 무심함을 자책하게 되며 그녀의 병을 고칠 방법이 없단 사실을 알게 된 용기는 그날부터 각종 대체 의학에 대해 공부하기 시작하고 하기 싫었던 야간 일에도 출연해서 돈을 벌기 시작하고 그녀의 병세에 좋다는 약제들을 구해 오는데 그러던 어느 날 정연이 초등학교 시절 첫사랑과 옛 친구 들을 그리워하는 것을 알게 되고 아는 사람도 그리고 부탁할 사람도 없던 용기는 학수 형제를 설득해 그들을 찾아 달라 부탁하게 된다. 그리고 정연과 자신을 문전박대하던 부모님을 찾아가 그녀를 만나 달라고 부탁하게 되고 함께 가족사진을 남기게 되며 용기와 마찬가지로 그에게 무언가 선물해주고 싶은 정연은 개그 천왕 PD 와이프를 찾아가 용기의 출연을 부탁하고 그녀의 비위를 맞추기 우해 장보기까지 따라다니던 정연은 또다시 쓰러지고 만다. 결국 그녀의 마음에 감동한 PD와이프를 통해 용기는 개그 천왕 무대에 오르게 되고 그녀의 정성이 통한 것인지 용기와 설 수는 16강을 넘어 8강을 통과하게 되고 그런 그의 기쁜 얼굴을 보며 정연 역시 기뻐하던 어느 날 용기의 부탁을 받았던 학수 형제는 뜻밖의 소직을 전하게 된다. 용기는 마음 내내 찝찝한 마음으로 4강을 치르게 되는데 다급한 전화가 걸려 오게 되고 심장이 멎었던 다급한 상황을 겪고도 끝까지 병을 숨기려는 정연에게 용기는 자책 어린 절규를 내뱉게 된다. 그리고 그동안 혼자 버텨왔던 정연은 이제야 용기의 품에 안겨 서러운 눈물을 쏟아 내게 되고 그렇게 두 사람이 오랜만에 함께 누워 밤을 보낸 그날 그녀는 걱정 어린 당부를 부탁이라는 말로 전하게 되고 감정도 점점 오르며 두 사람은 밥을 겨우 삼 겨 내리게 된다. 그리고 시간이 흘러 개그 천왕 결승 무대가 열리는 날 용기는 정연이 평생 사랑해온 인물이 바로 자신이란 것을 알게 되는데 정연은 어린 용기의 얼굴에 동그라미를 그린 후 사진을 교환했었다. 그렇게 결승 무대에 오른 용기에 공연을 미소를 가지고 있던 얼굴로 바라보던 정연은 이내 세상을 떠나게 되고 그런 그녀의 모습을 본 용기는 자신이 자신이 준비한 연기보다 더 슬프게 오열하게 된다. 그녀의 당부가 담긴 마지막 편지를 읽는 그의 모습과 정연이 처음으로 용기를 사랑하게 된 날을 보여주며 아련히 영화는 끝이 나게 된다.

3. 감사평

선물 영화는 고전적이고 전형적인 스토리를 갖고 있으며 슬퍼도 웃어야 하는 개그맨에 캐릭터라는 설정을 담고 있으며 두 배우의 연기가 정말 색다르게 영화를 만들었다고 본다. 특별한 것도 없었으며 선물이라는 주제로 슬픔을 표현한 작품이다.

300x250

'드라마,영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화 - 너는 내운명]  (0) 2022.10.28
[영화 - 혈의 누]  (0) 2022.10.28
[영화 - 아수라]  (0) 2022.10.27
[영화 - 극비수사]  (0) 2022.10.26
[영화 - 사랑할 때 이야기하는 것들]  (0) 2022.10.26

댓글


try { setTimeout(function() { var iframeNode = document.querySelector('iframe[id^="678124"]'); document.querySelector('.searchP-ad').appendChild(iframeNode); }, 1000); } catch (e) { console.error(e);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