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겨울철 빙판길, 눈길 낙상사고 예방 방법

by 생활 속 간단정보 2023. 1. 25.

 

 

 

 

 

빙판길 미끄러움 사고
대한안전교육협회 사진 출처

겨울철에 제일 많이 나는 사고가 빙판길과 눈길 미끄러지는 사고가 제일 많이 난다고 합니다.  예측 없이 넘어지게 되면은 사람이 손으로 짚게 됩니다. 아주 큰 사고가 나게 되는데요. 손목뿐 아니라 엉덩이 부위 허리까지도 큰 통증으로 불편을 겪게 됩니다. 빙판길 눈길 낙상 사고 예방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빙판길, 눈길 낙상사고 줄이는 방법

 

*스마트폰을 보면서 걷지 않으며 정면을 주시하고 잘 걷는다.

*주머니에 손을 넣고 걷지 않는다.

*장갑을 착용하며 다니면 넘어져도 크게 다치지 않는다.

*움직이기 불편하게 너무 많이 껴입거나 무거운 옷은 피한다.

*되도록이면 그늘 지어진 곳은 항상 주의를 잘 살피고 걷는다.

*보폭을 평소에 걷는 것보다 보폭을 20% 정도 줄이며 걷는다.

 

 

728x90

빙판길, 눈길 넘어진 후 행동 요령

* 곧바로 일어나지 않으며, 1분가량 앉아 있으면서 어디가 아픈지 확인하며 천천히 일어난다.

* 몸이 계속 아프고 골절 부상이 의심된다면 곧바로 정형외과 전문의를 찾아가 치료를 받는 게 좋다.

* 너무 못 움직이고 아픈 부위가 심하면 주변 도움이나 119 신고를 하여 도움을 요청한다.

 

겨울철 빙판길, 눈길에 낙상사고 예방 운동방법

 

예방운동방법

 

낙상사고 예방운동방법 사진
인제대학교 백병원 사진 출처

 

겨울철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빙판길, 눈길 낙상사고가 상당히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예방법과 준비운동을 숙지하여 올 겨울도 건강하게 잘 보내셨으면 합니다. 빙판길과 눈길을 항상 주의하여 잘 피하시고 아픈 곳 없이 건강한 겨울이 되었으면 합니다. 

300x250

댓글


try { setTimeout(function() { var iframeNode = document.querySelector('iframe[id^="678124"]'); document.querySelector('.searchP-ad').appendChild(iframeNode); }, 1000); } catch (e) { console.error(e);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