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설암의 초기 증상과 원인 그리고 예방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by 생활 속 간단정보 2023. 1. 28.

 

 

 

 

 

트로트가수 정미애
티브이 델일리 사진 출처

 

트로트가수 정미애의 설암이 화재가 되고 있습니다. 검색에서도 무수히 많은 검색 순위를 차지하고 있는데요 설암이 어떤 병인지 어떻게 예방하는지 알아보도록 하며 이같은 질병에 안걸리겠끔 관리를 잘 하셨으면은 합니다.

설암이란?

 설암은 혀에 생기는 악성종양으로 구강암의 종류 중 하나이며, 보통 혀의 옆면에 발생하는 것이 가장 흔하다. 보통 40대 이후나 60대에 가장 많이 나타나게 됩니다. 유전적인 영향을 받을 수 있지만 아직 구체적으로 밝혀지지는 않고 있습니다. 

 

설암 발병 원인

* 잦은 음주와 흡연

* 구강 위생관리 소홀

* 불안전한 의치(틀니등)

설암 초기 증상

* 3주 이상 완치 안되고 지속되면 의심.

* 오랜 시간이 지나고 병변이 점점 커지는 경우

* 궤양으로 인한 입냄새가 심하게 나는 경우

* 가벼운 자극에도 피가 나는 경우

* 삼킬 때 통증이 있는 경우

 

 

설암
왼/혀에 발생한 백반증   우/좌측설암병변     (네이버 사진 출처)

 

728x90

설암 치료방법

* 수술치료방법

 

종양의 크기와 암세포의 위치에 따라 다양한 수술을 하게 됩니다. 가장 효과적인 치료법이며 다른 치료보다 우선적으로 선택되는 치료방법입니다. 수술 후 결손 부위 재건수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 비수술 치료 방법

 

수술 치료가 불가한 경우에는 비수술 치료방법을 쓰는데 이경우에는 방사선 치료와 항암치료방법을 쓰게 된다. 

 

설암 예방하는 방법

* 술음 과음하지 않는다.

* 담배를 많이 태우지 않는다.

* 식이섬유를 많이 섭취한다.

* 구강을 매일 청결하게 유지하고 한 번씩 전문의 의사에게 검진을 받도록 한다.

* HPV 백신 전체과정 받기 

 

설암은 구내염과 비슷하여 그냥 지나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조금이라도 이상이 있으면 전문의에게 상담을 받고 어떤 병이든 간에 조기에 치료를 잘하여 건강한 생활을 지키시길 바랍니다. 

 

 

 

300x250

댓글


try { setTimeout(function() { var iframeNode = document.querySelector('iframe[id^="678124"]'); document.querySelector('.searchP-ad').appendChild(iframeNode); }, 1000); } catch (e) { console.error(e);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